오늘은 대만 신베이시 여행 코스, 가볼만한 여행지 14곳을 소개해본다.
거기가 어디야? 라고 물어볼 수 있는데, 대만 여행 경험이 있다면 대부분은 신베이를 다녀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대만 여행 필수 코스 예스진지(예류지질공원 + 스펀 + 진과스 + 지우펀), 단수이가 모두 신베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신베이시(新北市)
위치 :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를 둘러싸고 있는 도시로, 한국으로 비유하자면 경기도 같은 위치가 될 것이다.
특징 : 서울의 사정과 비슷하게도 타이베이는 좁은 도시로 인해 집값이 비싸 많은 사람들이 신베이에서 지하철, 스쿠터, 버스 등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경우가 많다.
아래의 오토바이 사진을 본 적 있는가? 이 다리가 바로 신베이와 타이베이를 구분하는 다리이다.
十面埋伏, CC BY-NC-SA 3.0 TW, via Flickr
대만 신베이시 여행 코스 / 여행지 총정리
기본 코스인 예스진지 외에도 다른 여행지도 함께 소개할 테니 아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1. 단수이
단수이(淡水)는 대만 카스테라 본점뿐만 아니라, 단수이 라오제, 단수이 강 일몰, 위런마터우, 말할 수 없는 비밀 촬영지인 홍마오청, 진리대학교, 담강중학교 등 관광지가 한데 모인 대만 여행 필수 관광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소 : 251新北市淡水區中正路1號
2. 빠리
단수이 맞은편에 위치한 빠리는 한적한 공원과 빠리 라오제(八里老街)가 유명하다. 단수이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쉽게 다녀올 수 있다. 빠리 라오제 내 유명한 오징어 튀김은 꼭 먹어보고 오길 바란다.
Kenming Wang, CC BY-SA 2.0, via Flickr
주소 : 249新北市八里區渡船頭街
3. 린커우 아울렛
린커우(린코우) 미쓰이 아웃렛(MITSUI OUTLET PARK 林口)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울렛이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타오위안 공항철도가 이곳에 정차하므로 출국 전에 들렀다가 쇼핑하고 가는 것도 추천한다.
Anko Yeh, CC BY-NC-ND 2.0, via Flickr
주소 : 244新北市林口區文化三路一段356號
운영시간 : 11:00 ~ 22:00
4. 잉거 도자기 마을
도자기 마을로 유명한 잉거. 도자기 체험도 하고, 다양한 도자기 기념품을 구매할 수도 있는 곳이다.
주소 : 239新北市鶯歌區育英街67號3F
5. 산샤 라오제
산샤 라오제는 청나라 시기의 건축물을 잘 보존하고 있는 라오제가 유명하다. 잉거에서 버스로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함께 들르기에 좋다. (잉거 & 산샤 라오제 당일치기 여행기)
주소 : 237新北市三峽區民權街37-147號
6. 반챠오 (임가화원 & 시청사)
흔히들 반챠오도 타이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행정구역상 신베이이며, 신베이 시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반챠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板橋耶誕城)를 진행하는데, 시청사 건물에 조명을 화려하게 쏘기도 하고,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기도 해 많은 볼거리가 있다. 또한 산책을 즐기기 좋은 임가화원이 위치해 있기도 하다.
IMAGEPixel, CC BY-ND 2.0, via Flickr
임가화원 주소 : 220新北市板橋區西門街9號
시정부 주소 : 220新北市板橋區中山路一段161號
7. 우라이 온천, & 운선낙원
우라이 온천 마을은 베이터우와 함께 대만 온천 여행 시 손에 꼽히는 여행지이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온천 리조트인 우라이 볼란드 온천 리조트가 있다. 또한 마을로 들어가면 라오제를 비롯해 꼬마열차를 타고 도착할 수 있는 우라이 폭포,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 보이는 운선낙원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다.
주소 : 233新北市烏來區烏來街12號
8. 천도호(千島湖)
대만 우라이구에 위치한 천도호(千島湖)는 대만 타이베이 지역 물 공급을 담당하는 인공호수이다. 아름다운 경관과 천 개의 섬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평화로운 호수를 배경으로 특산품인 녹차, 팔방미인 차를 마시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Steve Lai, CC BY-NC-ND 2.0, via Flickr
9. 은하동 폭포 (銀河洞瀑布)
신디엔에 위치한 은하동 폭포는 한국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이기도 하다. 약 5~10분 간의 약간의 등산 끝에 마주하게 되는 폭포는 이 세계와는 약간 다른 풍경을 보여준다. 돌을 깎아 만든 통행로와 위에서 발코니에서 찍는 인생 샷은 꼭 남겨보기 바란다.
주소 : 231新北市新店區銀河越嶺步道
10. 스딩 & 션컹 라오제
스딩구와 션컹구는 타이베이 남동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이 두 지역의 라오제는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함께 들르기 좋다. 특히 션컹은 두부가 유명한 지역으로 션컹 라오제에서는 두부 아이스크림, 취두부 등 라오제에서 파는 두부 음식을 꼭 먹어보자. 확실히 두부가 맛있다.
대만 타이베이 근교 작은 두부 마을 션컹 & 스딩 여행기
션컹라오제 : 222新北市深坑區深坑街
스딩라오제 : 223新北市石碇區石碇東街85號
11. 예류지질공원
예스진지의 예를 담당하고 있는 예류지질공원. 여왕 머리 바위를 비롯해 신발 모양 바위 등 다양하고 특이한 모양의 자연이 만들어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주소 : 207新北市萬里區港東路167-1號
12. 스펀 라오제 & 스펀 폭포
스펀 라오제는 관광객들이 이곳에 와서 천등 날리기로 유명한 곳이다. 루이팡을 오가는 기차가 천천히 지나가며, 열차가 지나다니지 않는 시간 동안에는 천등에 각자의 바람, 다짐 등을 쓰고 천등을 하늘로 보내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라오제에서 차량으로 조금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스펀 폭포도 감상할 만한 포인트이다. 시원하게 내리는 물줄기 옆에서 현지 간식을 맛보며 휴식을 취해보자.
13. 진과스 황금박물관
황금으로 부흥했던 진과스 지역의 과거를 볼 수 있는 곳이다. 220kg의 금괴를 실제로 만져볼 수 있는 진귀한 경험도 해볼 수 있다.
Gary0801, CC BY-NC-ND 2.0, via Flickr
주소 : 224新北市瑞芳區金光路8號
운영시간 : 09:30 - 19:00
14. 지우펀 라오제
이곳은 지우펀인가 지옥펀인가?라고 말할 정도로 사람이 북적이던 곳이자 센과 치히로가 행방불명됐다는 그 장소. 사람은 정말 많지만 한 번쯤 가서 홍등 아래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껴보길 바란다.
'대만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베이 근교 중리(中壢) 당일치기 여행 코스, 맛집 (0) | 2022.11.13 |
---|---|
2023년 대만 야시장 총정리 20곳 (타이베이 ~ 가오슝) (0) | 2022.07.02 |
대만 네이완 여행 : 가는 방법, 주변 명소 (2) | 2022.06.18 |
2023년 대만 지룽 여행 코스 / 여행지 BEST 8 (2) | 2022.06.15 |
2023년 대만 타이난 여행 코스 / 가볼만한 곳 BEST 14 (0) | 2022.06.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