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 여행

대만 타이베이 근교 작은 두부 마을 션컹 & 스딩 여행

by 대만리뷰요정 2021. 9. 5.
반응형

한동안 비가 내리다 화창한 날씨에 기분이 좋아 스쿠터를 타고 두부 마을 션컹을 다녀왔어요.

 

션컹 라오제 (深坑老街): 타이베이에서 그리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거리에 위치한 션컹은 맑은 물과 특수 간수 제조 방법으로 만든 두부 그리고 숯불 향이 어우러진 맛으로 많은 현지 여행객이 방문하는 '두부의 고향' / '두부 마을'이라고 합니다.

 

타이베이에서 션컹 가는 방법:

1. MRT 구팅역(古亭站)에서 949번을 타고 션컹구 공소(深坑區公所)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2분 (약 35분 소요)

2. MRT 무짜역(木柵站)에서 660 / 666 烏塗窟(Wutuku) / 666 皇帝殿(Huangdidian) / 819번 탑승 후 션컹구 공소(深坑區公所)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2분 (약 20분 소요)

션컹에서 타이베이로 돌아가는 방법은 내리신 곳 반대편에서 버스를 타고 역순으로 오시면 되겠죠?

 

션컹 라오제에 도착하면 입구부터 옛거리 느낌을 물씬 풍기는 건물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션컹 라오제 입구

오른쪽 길을 따라 들어가면 바로 션컹 라오제가 시작됩니다.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있는 두부 꼬지 집에서 션컹 두부를 맛보았어요. (50 TWD)

제가 주문한 메뉴는 5번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취두부가 유명한 곳이라, 냄새가 역할 줄 알았는데 하나도 역하지 않았고 마치 한국식 두부조림에 가까운 거리낌 없는 맛이었어요. 강추!

두부가 유명한 마을이라 두부로 만든 아이스크림도 판매하더라구요? (20 TWD)

맛은.. 두부의 향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저는 두부를 좋아하고, 두유도 좋아하는데, 이 아이스크림의 끝맛은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경험 삼아 맛보기엔 충분했네요 ㅎ

 

아참 그리고 션컹 라오제는 근처에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유바이크(YouBike)가 있답니다.

유바이크를 타고 션컹 마을을 한 바퀴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유바이크 역 보기)

 

저희는 이날 션컹 마을에서 조금 더 떨어진 스딩 라오제(石碇老街)까지 방문했어요.

스딩 라오제 아래 발을 담글 수 있는 곳

스딩 라오제 가는 방법: 

1. 션컹구 공소(深坑區公所) 역에서 666 皇帝殿(Huangdidian) / 666 華梵大學(Huafan University) 탑승 후 지에 자이 토우(街仔頭, Jiezaitou) 정류장에서 하차 (약 25분 소요)

 

스딩 라오제에서 두부 음식을 파는 식당에서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스딩 라오제 식당: 王氏豆腐 (두부 말이 튀김, 파파야 샐러드가 맛있었어요)

 

참고로 스딩 지역은 산과 계곡이 많은 지역으로 현지인들이 주말에 바람 쐬러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는 이곳에 계곡이나, 산행을 다녀와야겠어요.

반응형

댓글